아멜리를 사랑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아멜리를 사랑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아멜리글로벌입니다. 

저희는 지난해 기존 아멜리의 폐업을 마주하며, 지난 10년간 아멜리가 개발해왔던 아멜리만의 독특한 색감과 개성, 그리고 여러분과 나눈 공감이 사라지는 것이 안타까웠습니다.


하여 지난 6월, 기존 아멜리의 컬러리스트와 상품기획자들이 모여 아멜리 브랜드를 어렵게 인수하고, 아멜리의 재오픈을 준비했습니다. 5개월의 준비기간 동안 저희는 세 가지 목표를 세웠습니다. (1) 기존상품의 색감과 퀄리티를 놓치지 말자 (2) 최대한 빠르게 여러분 곁으로 돌아오자 (3)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되자.


그런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숨가쁜 과정 중에 내린 몇 가지 성급한 의사결정과 미흡한 운영으로 아멜리를 기다려주신 많은 분들에게 아쉬움을 안겨드렸습니다. 아멜리를 사랑하고 기다려주신 많은 분들에게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따끔한 충고와 따뜻한 응원은 지난 수 개월의 시간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겸허한 마음으로, 그리고 조금 더 긴 호흡으로 더욱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아멜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여러분의 질문과 의견에 정식으로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아멜리의 정가를 조정합니다


많은 고민 끝에 저희는 아멜리 전 상품의 정가를 조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티스트 브랜드로 시작한 아멜리는, 다양한 색상을 제안하고 고객분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특이한 색상과 제형 개발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품질을 최우선하여 원료를 선택해왔습니다.


‘전문성과 다양성’을 추구하는 아멜리의 브랜드 특징은 필연적으로 ‘많은 상품의 종류'를 만들어 냅니다. 실제로 이번에 아멜리가 초도 생산한 품목수는 126종이며, 현재도 60-70종의 품목이 추가 개발 중에 있고 내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어떤 이들은 다양성 추구는 위험하다고, 잘 팔리는 몇 가지 상품만 판매하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전문성과 다양성’이라는 아멜리의 철학을 지켜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작은 아멜리가 수 만 개의 상품을 한 번에 생산하는 대형 브랜드의 생산 단가를 쫓아갈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잘 팔리는 몇 개의 상품만 대량으로 생산하는 것이 아멜리의 브랜드 정신과 맞닿아 있다고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에 대한 부담은 저희가 오롯이 짊어져야 하는 것이며, 그랬을 때 우리의 철학이 더욱 빛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비록 당장은 작지 않은 부담이 되더라도, 아멜리가 점차 성장해서 지금보다 큰 규모의 수량을 생산할 때의 모습을 그려보며 아멜리 전 상품의 정가를 조정합니다.

용량 표기를 바로잡습니다. 


아멜리를 새로이 준비하며, 용량 변경에 대한 고객 피드백을 수렴한 새로운 용기 타입을 개발했습니다. 이전과 비교해 용량이 줄었고, 특히 1.3g으로 용량이 줄어든 섀도우 카테고리에서 많은 분들이 의견을 주셨습니다.


그러나 아멜리의 섀도우 실제 용량은 1.3g이 아닙니다.


[아멜리 전상품 용량표 보기 →]


통상적으로 화장품 용량 표기는 해당 카테고리의 모든 상품 중 가장 작은 용량을 기준으로 삼습니다. 가령 섀도우 카테고리에 1.7g의 상품과 1.3g의 상품이 공존할 경우, 적은 쪽인 1.3g으로 일괄적으로 표기하고는 합니다. 대부분의 화장품은 동일한 카테고리 내에서 사용하는 원료가 비슷하고 용량의 편차가 크지 않기에 이런 표기방식이 그다지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아멜리 섀도우는 한 카테고리 내에서도 매우 다양한 특성의 원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같은 용기라도 용량 편차가 큰 편입니다. 실제로 아멜리 섀도우의 실용량은 1.6g ~ 2.3g까지 분포되어 있으나, 저희는 최저 실용량인 1.6g 상품 기준에서 표시용 보수치인 1.3g을 기준으로 일괄 표기하였습니다. 용량 변동에 대한 안내를 미리 세심하게 준비하지 못하고, 일반적인 표기 방식을 택한 것은 저희의 준비 미흡입니다. 앞으로는 아멜리의 상품 특성을 반영하여, 아멜리 상품 상세 페이지의 용량 표기 방법을 일괄적인 카테고리 기준이 아니라 각 호수 별로 별도 표기하도록 주의하겠습니다.

적스타포지션, 그리고 아스트랄라이트


아멜리에서 새롭게 제안하는 전문가용 아트 메이크업 상품군인 적스타포지션 라인은 비비드밤과 아스트랄라이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왜 우리는 전문가용 상품을 외국 브랜드, 명품 브랜드에 의존해야 하는가?’ , ‘대중적인 판매만이 목적이 아닌 브랜드의 가치를 담은 상품은 만들지 못하는 것일까?’ 하는 질문에 대한 무모해 보일 수 있는 아멜리의 답변이 적스타포지션입니다. 우리의 가장 순수한 정신이자, 특이성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고객들에 대한 아멜리의 응원이기도 합니다.


‘적스타포지션(Juxtaposition)’은 사전적으로 병렬, 병치의 뜻이지만, 서로 어울리지 않는 낯선 두 가지가 공존할 때, 극단적인 차이가 오묘하게 어울릴 때를 의미하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한국의 작은 메이크업 브랜드인 아멜리가 새로움을 이야기하고, 미래를 이야기 하는 것 자체가 어쩌면 너무나 낯선 ‘적스타포지션'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순수와 특이성, 새로움으로 여러분께 선보이려 했던 적스타포지션을, 약속드린 런칭 일정을 무리하게 맞추느라 상품 사진과 화보 몇 장 만으로 설명을 대신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심지어 아스트랄라이트 상품들은 아멜리의 다른 상품 대비 고가로 형성되었음에도, 이에 걸맞는 충분한 라인 설명, 특성 설명조차 전달하지 못했습니다. 일부 상품은 눈화장에 주의를 요함에도 불구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없이 다른 섀도우나 글리터 상품과 혼동이 될 수 있도록 사전 게시하였습니다. 저희의 준비가 미흡했습니다.


뒤늦게나마 아스트랄라이트에 대한 답변을 드려봅니다.

아스트랄라이트는 일반적인 기계 생산 공정이 아닌, 절대 쉽지 않은 과정을 거쳐 수공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그 수량 또한 호수별로 400~800개 정도로 매우 적은 수량을 생산하고 있으며 원료 특이성에 따르는 생산 어려움이 있어 재생산 여부도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아스트랄라이트가 가지는 특별하고 특수한 빛을 여러분께 꼭 소개하고 싶습니다. 적스타포지션에는 특이성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아멜리의 정신이 담겨 있기에 전문가를 위한 아스트랄라이트와 비비드밤을 향후 계속해서 개발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오프라인 체험샵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상품 생산 일정이 예상보다 많이 지연되어, 예정되었던 화보촬영 및 상세 콘텐츠 제작을 지난 12월 1일 재오픈 이전에 마무리 하지 못했습니다.


점검 기간 동안 부족했던 상품 콘텐츠를 보강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색상별 발색사진, 신상품 소개 내용, 새로운 제형에 대한 소개 및 사용 용도와 특징 설명을 보완했습니다. 상품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기에는 아직도 부족하지만, 많은 분들의 공통된 궁금증을 수렴하며 계속 업데이트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멜리는 내년에 작은 규모의 오프라인 체험샵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콘텐츠 만으로는 다양한 상품 특성을 모두 표현할 수 없다는 고객분들의 목소리에 깊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로 더욱 많은 고객분들이 아멜리의 다양한 색상과 특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지난 3주 간의 시간을 다시 한 번 되돌아봅니다.


우리 브랜드가 나아갈 길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새롭게 고민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아멜리를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많은 분들이 곁에 있음에 가슴이 벅차 올랐습니다.


아멜리를 사랑하고 아껴주는 여러분이 부끄럽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품질의 상품을 만들고 매력적인 색상을 제안하기 위해 늘 건강하게 고민하고 진심으로 일하겠습니다.


두려움이 앞서지만, 아멜리의 브랜드 정신에 공감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있다고 저희는 믿습니다. 색 종류 많고 인기 상품 몇 개 있는 브랜드로만 기억되지 않게 하고 싶습니다. 세계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색조 화장품 아멜리. 너무나 낯설지만 상상만으로 설레는 미래를, 지금의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더욱 긴 호흡으로 진심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MELI PRODUCTS

아이섀도우 - 스텝베이직 (무펄 혹은 은은한 펄감의 베이스컬러)

아이섀도우 - 스윗다이아 (쉬머링한 광택의 펄 컬러)

아이섀도우 - 스파클스팟 (스파클링한 반짝임의 펄컬러)

적스타포지션 - 아스트랄 라이트 (페이스 앤 바디용 아트 글리터)

적스타포지션 - 비비드밤 (매트 크림 컬러)

컨실러 - 프리핏인앤아웃 컨실러

립 - 에어립스 (매트형 립컬러)

립 - 플랫립스 (광택이 있는 립컬러)

립 - 하이퍼 워터롭 틴트 (립틴트)

립 - 하이퍼 오퓰런트 글로 (립글로스)